라그나로크2
이번에 새롭게 오픈베타를 시작한 라그나로크2입니다.
처음 서버오픈시간은 4시지만 8시인가 9시에 4개의 서버를 시작으로 열리게 되었지만 많은 사람이 접한이유도 있겠지만 너무 안일한 서버관리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이 로그인 화면만 보다가 열받아서 첫날을 보낸경우가 많을것입니다.
그다음날부터는 새벽이 되어도 인원초과가 2개이상서버에서 뜨더군요 이것만 봐도 서버인원수랑 서버관리능력이 형평없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터지는 버그들...돈복사 경치버그등등 이루말할수없이 버그투성게임입니다.
진짜 다들 라그나로크라는 이름을 믿고 접속을 했지만 다들 실망감을 얻고 그다음부터 접을 안하는 사람이 대부분일것입니다.
완성도로 따지면 100%로해서 10%가 겨우 될듯말듯한 클로즈베타초기게임 같은 느낌이나는 게임입니다.
미구현스킬도 많고 방어구도 제대로 구현이 안되고 진짜 이렇게 만들고 오픈베타를 진행한 것에 정말 실망을 안할수가 없을정도입니다.
그렇다고 지금 계속 좋아지고있다고는 절대 말못할수준이고요 하루에 반드시 한번씩 점검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만약 이게임이 라그2라는 이름이 아닌 다른이름으로 나왔다면 정말 이정도의 이야기거리는 만들지도않았을것입니다. 도히려 라그라는 이름때문에 욕먹는것이 많기도 하고요
그리고 이게임을 하다보면 여기저기서 사용한 특징을 가져와 사용을 했지만 정말 한심하다는 생각밖에는 안듭니다. 기본적으로 와우의 특성을 많이 가져왔고 스페셜스킬인가(?) 딴직업의 스킬을 등록할수있는것은 대항해시대에서 이미 본것이고 무한전직도 다른게임에서 했던것이고 라그2만의 특징이라고 할수있는것은 겨우 코스츔밖에 없는것 같은 느낌입니다.
정말 어떻게 이런게임을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될정도입니다. 그래도 어느정도는 기대했지만 역시나 기대감은 실망감으로 돌아오게되더군요.
몇년동안 여러게임을 관리해본 그라비트인데 서버관리는 나아지지가 않고 도히려 후퇴하는 느낌만 드네요 지금 그라비트에서 제작중인 레퀴엠온라인에 기대를 하고있지만 라그2를 봐서는 절대 기대하고싶은 생각이 없네요.
어차피 그라비트라는 회사는 지금 우리나라회사가 아닌 일본회사라는것도 정말 무시못하게 작용을 하는것 같습니다.
돈에 미친 회사라는 생각밖에는 안듭니다. 단적인예로 라그1 사람많이없습니다. 근데 정액제에 거기에 캐쉬템도 팔고있습니다. 정액제 요금도 절대 싼액수가 아닌 19800원입니다.
캐쉬템이 그냥 게임에 영향을 미치지않는것이면 몰라도 버프템이던지 경치업해주는것을 파니 과연 이게임이 정액제게임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냥 빨리 부분유료화로 전환을 하면 많은 사람들이 다시 라그1을 할듯한 생각이 드는데 참 아쉽다는생각이 드네요
쓰다보니 너무 길어졌네요 그냥 마구잡이식으로 쓰다보니....ㅎㅎㅎ 아래는 라그2 스샷찍은건데 그냥잘못눌러서 찍은 스샷밖에는없네요